Activity란?
- 안드로이드 앱의 4가지 구성 요소(Activity, Service, Broadcast Receiver, Content Provider) 중 하나
- 사용자 인터페이스(UI)를 포함한 화면 하나를 나타냄
- 대부분의 앱은 여러 Activity로 이루어져 있음
-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앱의 주요 상호작용을 도움
- main() 메소드를 호출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과 달리,
수명 주기의 특정 단계에 해당하는 특정 콜백 메소드를 호출하여 Activity 인스턴스의 코드를 시작
- 모바일 앱 환경은 사용자와 앱의 상호작용이 항상 동일한 위치에서 시작되는 것은 아님
=> 사용자와 앱의 상호작용에 따라 앱이 시작되는 Activity가 다를 수 있고,
Activity 외의 다른 컴포넌트를 통해 앱이 시작될 수도 있음
- 일반적으로 앱에서 하나의 활동이 기본 활동(Launch)으로 지정되며,
이는 사용자가 앱을 실행할 때 표시되는 첫 번째 화면임
- 각 Activity는 또 다른 Activity를 시작할 수 있음
- 앱의 Activity를 사용하려면 앱의 manifest에 활동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활동 수명 주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한다.
Manifest 구성
Activity 선언
<manifest ... >
<application ... >
<activity android:name=".ExampleActivity" />
...
</application ... >
...
</manifest >
액티비티를 선언하려면 manifest 파일을 열고
<activity>를 <application>의 하위 요소로 추가해야 한다.
이 요소의 유일한 필수 속성은 acitivity의 클래스 이름을 지정하는 android:name이다.
Intent
2022.01.05 - [Android] - [Android] 액티비티 컴포넌트 - 인텐트
Lifecycle
2022.01.05 - [Android] - [Android] 액티비티 컴포넌트 - 액티비티 생명주기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(2) (0) | 2022.08.10 |
---|---|
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(1) (0) | 2022.08.09 |
[Android] BottomNavigation + ViewPager2 (0) | 2022.04.06 |
[Android] 코루틴 Coroutine (0) | 2022.04.01 |
[Android] 액티비티 컴포넌트 - 액티비티 ANR 문제와 코루틴 (0) | 2022.01.05 |